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리뷰/드라마 · TV

천원짜리 변호사 2회 내용요약, 시원시원한 사이다 속풀이 법정드라마 SBS 금토드라마

by momosis 2022. 9. 27.
728x90

간단평 : 간만에 등장한 유쾌하고 속시원한 법정드라마다.

 

여담 : 남궁민은 드라마에서 항상 쓰리피스 수트를 입고 나오는데, 이번 캐릭터를 위해 모두 사비로 의상을 맞춤제작했다고 한다. 어쩐지 핏이 딱 떨어지는게 멋들어지더라니. 역시 노력을 아끼지 않는 배우다. 그래서인지 상대 배우인 김지은도 남궁민이 출연한다는 말을 듣고 바로 수락했다고 한다. 

사비로 맞춤제작

새로 채택된 증거물의 정체는?

천지훈은 배심원들에게 무죄를 증명하겠다며 기대를 고조시킨다. 결국 천지훈이 텅빈 상자를 들이밀자 배심원들은 실망하는데, 천지훈은 지금 의뢰인의 범죄사실 증거가 없지만 유죄를 추정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명확한 증거로 유죄를 입증할 책임은 검사에게 있으니 그 증거를 이 텅 빈상자에 넣어달라며 백마리를 도발한다. 

 

그리고 천지훈은 취객이었던 고소인을 증인으로 불러세워 눈을 감긴다. 그리고는 본인의 의뢰인에게 직접 고소인을 소매치기할 것을 제안해 고소인이 소매치기 당하는 순간을 알아챌 수 있는지 검증한다. 실제로 검증한 결과 고소인은 맨정신에서도 소매치기를 당했는지를 알아채지도 못한다.

 

끝내 천지훈은 무죄판결을 얻어내고 억울하게 옥살이 했던 의뢰인에게 형사보상금을 선사하며 사건은 마무리된다.

 

실제 소매치기 기술을 시연하는 천지훈

 

백마리, 검찰청을 떠나 천지훈의 시보가 되어야 한다.

(여기서 시보란, 아래에서 일을 배우는 사람 정도로 해석하면 무방하다)

 

백마리는 항소를 포기하고, 검사 시보를 마친 후 검찰청을 나온다. 할아버지인 이덕화(백현무)가 한국 최대 로펌 '백'을 운영하고 있어 여기에 취직하려는 계획이다. 하지만 천지훈과 백마리의 법정공방을 지켜봤던 할아버지는 백마리에게 천지훈 아래에서 시보를 할 것을 제안한다. 

 

백마리는 로펌대표인 할아버지 말이라면 꼼짝을 못하니 직접 찾아가 시보가 되겠다 선언한다. 천지훈은 백마리를 놀리며 거절하지만 인력부족과 수입부족에 시달리는 사무실 사정때문에 끝내는 받아들이게 된다. 

시보가 되어야 겠다는 사람과 안된다는 사람 그리고 가운데 이 상황이 황당한 사람

 

이 과정에서 남궁민과 김지은의 연기가 정말 귀엽고 재밌다. 남궁민 특유의 유들유들한 이죽거리는 연기가 특출났고, 김지은도 지지않고 분해 하면서도 귀엽게 발끈하고 당돌하게 대드는 연기가 일품이다. 

 

백마리에게 첫번째 사건이 주어지다. 

천지훈은 발렛파킹 시키기, 무거운 짐 들게하기 등등 한 진상 주민의 갑질에 괴롭힘 당하던 아파트 경비원의 사건을 접수하고, 이 경비원은 진상주민이 자기 차량을 파손시켰다는 억지누명을 씌워 변상해줘야할 위기에 처해있다. 

 

실제 눈으로 갑질현장을 목격한 천지훈은 갑질주민에게 빈정대며 놀리다가, 파손 주위를 체크해야 한다며 유성매직으로 차에 색칠하기까지 하는데 속이 다 시원해진다. 그리고는 사고현장을 재현해야 한다며 경비원의 리어카를 직접 운전하다가 차에다가 그냥 내던져버리기도 한다. 

 

결국 차는 범퍼가 아작이 났고, 천지훈은 차 주인인 진상주민에게 경비원이 아닌 본인 변호사랑 이야기 하자고 제안한다.

그리고는 백마리에게 이 사건을 해결하면 시보 시켜주겠다며 천원짜리를 쥐어주고 현장을 떠나버린다. 

 

천원짜리 백마리에게 쥐어주고 떠나는 천변

 

또 다른 등장인물 서민혁(최대훈 배우)의 등장

백마리에게 프로포즈 하겠다며 사온 7천만원짜리 반지 아빠한테 자랑중

백마리를 짝사랑하는 검사로 등장하는 최대훈 배우다. 최근 드라마에 자주 보이는데 연기력도 출중하시고 능청맞게 연기를 잘하신다. 주로 수트 쫙 빼입고 냉철하지만 싸가지 없는 연기를 주로 하셨는데, 여기서 맡은 역할은 약간은 푼수같은 귀여운 철부지 역할로 보인다.

 

간단 시청후기 

앞으로는 자기중심적이던 백마리가 어려운 형편의 의뢰인들에게 공감하면서 어떻게 성장하는지와 왜 천지훈이 천원짜리 변호사가 되었는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풀리지 않을까 한다. 

 

조금은 진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배우들이 개성있어서 그 매력으로 극복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백마리 할아버지로 나오는 이덕화 배우는 수트를 쫙 빼입고 나오시는데 정말 존재 자체만으로 카리스마 있다. 도시어부의 그냥 낚시꾼 할아버지가 아니다. 역시 배우는 배우다.

 

귀여워서 넣어보는 리어카로 들이받기 직전의 천변

 

https://momosis.tistory.com/33

 

천원짜리 변호사 3회 내용요약 간단리뷰, 갑질 주민 처단! 통쾌한 복수극

백마리는 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2화에서 경비원한테 폭언, 심부름 시키기 등등 갑질이란 갑질은 다하는 대기업 전무 천영배의 차량을 일부러 파손한 천지훈은 백마리에게 천원을 쥐어주

momosis.tistory.com

 

천원짜리 변호사 드라마 간단 정보

16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SBS에서 금토 밤 10시 방영, 웨이브와 디즈니플러스에서 스트리밍 된다. 인물관계도는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길. 참고로 이 드라마는 원작도 웹툰도 없는, 순수창작극본으로 제작된 드라마다.

 

인물관계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