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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와 정보/생활 · 정보

포르쉐 BMW 벤츠 등 리콜, 내 차 리콜대상 여부 확인하기

by momosis 2022.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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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순서 >

  • 각 제조사별 리콜 정보
  •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 이미 자비로 수리한 경우 대처방법


- 포르쉐 코리아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911, 718,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5개 차종, 총 3,914대

리콜 사유 :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제동장치 고장 자동표시 식별부호가 안전기준에 부적합

리콜 기간 : 10월 11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S/W 업데이트)

 

- BMW 코리아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530e, 530e iPerformance Luxury, 330e iPerformance, 740e iPerformance, 740Le Xdrive iPerformance 차종의 총 7,864대

리콜 사유 : 스타터 모터 내 전원곱급 및 파단 부품의 내구성 부족에 의한 파손으로 스타토 모터에 전원공급 차단 불가, 이로 인한 과열화재 발생 가능성 존재

리콜 기간 : 10월 13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스프린터 179대

리콜 사유 : 뒷바퀴 브레이크 캘리터 내 피스톤과 모터의 밀봉이 부적합하여 브레이크 오일 누유 및 제동성능 저하 가능성 확인

리콜 기간 : 10월 7 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브롱코 342대, 익스플로러/에비에이터 총 36대

리콜 사유 : 앞면 창유리의 부착 불량으로 인한 창유리 이탈, 엔친 측면 프레임 강성 부족 및 엔진룸의 연료 누유 등

리콜 기간 : 10월 18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창유리 재부착 등)

 

- 스카니아그룹 코리아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카고트럽, 트랙터, 55대

리콜 사유 : 타이로드 가공 불량으로 분리되고, 이로 인한 조향 불량

리콜 기간 : 10월 11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 화창상사 수입 판매차량 리콜 정보

리콜 대상 : 인디언 CHIEF CLASSIC 등 7개 이륜 차종 196대

리콜 사유 : 차량 제어 장비와 커넷터 간의 접촉 불량으로 주행 중 점등 불량

리콜 기간 : 10월 7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점검 후 교체)


내 차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방법

  1. 각 제작사에서 소유자에세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리콜 방법 등 고지 예정
  2.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 입력 시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 확인 가능

    ※ 자동차 리콜센터(국토교통부 운영) : https://www.car.go.kr , 080-357-2500

 

이미 자비로 수리했을때 대처방법

각 제작사에게 수리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한다. (자동차 관리법 제31조의2 에 근거하여 보상을 청구할 권리가 있음)

 

    < 제작사 연락처 >

  • 포르쉐코리아㈜(☎ 080-8100-911)
  • 비엠더블유코리아㈜(☎ 080-700-8000)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080-001-1886)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1600-6003)
  • 스카니아그룹코리아㈜(☎ 1588-6575)
  • 화창상사㈜(☎ 02-794-6111)

(자료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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