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갈 때마다 집에 혼자 남아 있을 반려견 걱정에, 그리고 호텔에 맡기더라도 불편할까 혼자서 속상할까 걱정하느랴 맘 편히 여행도 못해본 견주님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반려견 동반 가능한 전국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장깨기 식으로 곳곳을 다녀보시는 것도 반려견과 쌓을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1. 경기 오산의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지난해 12월 문을 연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수도권 최대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반려견들이 맘 놓고 뛰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도그런)와 장애물 놀이터(어질리티존) 뿐만 아니라 펫미용실, 펫수영장, 펫호텔과 유치원, 펫 동반 카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마지막 주 제외)엔 댕댕이월드컵, 일명 ‘댕드컵’이 있고, 우승한 반려견에겐 푸짐한 상품까지 준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외 놀이터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장), 기본요금 5000원(4시간 기준, 사람 1명+반려동물 1두)이며, 실내·기타 시설은 별도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 전화 :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031)378-1517)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반려견 산책과 펫티켓 교육, 반려견 전문가 양성 교육, 반려동물 산업 관련 창업을 지원하는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유기견을 보살피고 새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입양을 주선하는 유기견지원센터도 있습니다. 입양을 희망하는 사람은 상담을 여기서 입양을 신청하고 교육도 받으실 수가 있겠죠.

2. 인천의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는 반려견들을 위해 조성된 전문적인 놀이와 휴식의 공간입니다. 개장은 2018년이며, 그 규모는 축구장 절반쯤 되는 3524㎡나 된다고 하니 개방감도 엄청난 놀이시설입니다. 이 가운데 반을 소형견, 나머지 반을 중·대형견이 입장 가능한 놀이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는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 070-8877-2500입니다.
단, 동물 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도사견, 아메리칸핏불테리어, 아메리칸스태퍼드셔테리어 같은 맹견은 입장이 불가하구요. 이걸 제외하면 인천대공원은 모든 공간에서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어서 반려견과 견주들에게는 정말 즐거운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3.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의 송도 도그파크
송도 도그파크는 총 5500㎡의 넓은 운동장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강아지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터널, 음수대, 그늘막, 물놀이 시설, 데크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데요. 바닥 분수도 가동돼 강아지들을 뿐만 아니라 견주들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형견과 중·소형견이 따로 입장할 수 있게 3개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과 반려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아주 크죠?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니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4. 강원 춘천의 강아지숲
2021년 4월 개장한 강아지숲은 야외 놀이터 뿐만 아니라 반려견 동반 카페, 반려견 용품 판매점, 강아지 목욕장, 산책로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야외 놀이터인 동산과 운동장에서는 목줄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방지를 위해 대형견(10kg 이상)과 중·소형견(10kg 미만)이 입장하는 날을 분리하고 있으니, 매달 홈페이지에 일정표를 꼭 참고하여 주세요.
산책로에는 흥미롭게도 반려견이 왕성하게 후각 활동을 할 수 있는 여러 동물의 체취를 맡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구요. 카페에서 너무 귀엽게도 강아지 전용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숲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여름철 야간 개장 예정, 월요일 휴장), 입장료는 어른 1만 7000원, 청소년 1만 5000원, 어린이 1만 2000원, 반려견 8000원입니다. 문의전화는 033)913-1400입니다.
그리고 근교의 다른 여행지로는 경강레일바이크와 남이섬도 방문해볼 만 합니다. 경강레일바이크는 반려견 전용의 탑승석이 완비되어 있는 펫바이크(pet bike)를 운영하고 있으니 가볼 만 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남이섬은 댕댕이 전용 놀이터 투개더파크와 반려견 동반 가능 음식점, 카페, 숙소 등이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5. 경북 의성의 의성펫월드
의성펫월드에는 반려견 전용 수영장 ‘도그풀’이 있어 다른 시설과 차별화가 됩니다. 일반 수영장과 동일한 수준의 수질 유지와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실내에는 허들과 시소, 터널 등 어질리티(장애물 놀이) 시설이 있어, 신나게 뛰어놀며 교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의성펫월드에서 운영되는 쉼터와 오토캠핑장에는 개별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반려견을 마음 놓고 풀어둘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은 전문 훈련사가 무료로 반려견 행동 교정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중·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이 가능한 점 꼭 참고하세요. 그리고 입장 가능 견종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입장료는 어른·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대형견 5000원, 중·소형견 3000원이며, 수영장 사용료 별도입니다. (문의 전화 : 의성펫월드 054)861-1414)

6. 전북 임실의 오수의견관광지
전북 임실에 있는 오수의견관광지는 국내 최초로 갖춰진 반려견을 위한 시설입니다. 오수천에 접한 넓은 부지에 반려견 전용의 놀이터와 산책로, 오수개연구소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의 전화는 임실군청 관광치즈과 063)640-2344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너른 잔디밭에 울타리를 설치해 상시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점도 메리트 입니다.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연못과 아름다운 꽃길이 잘 가꿔진 산책로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북에서는 근처의 임실치즈테마파크에도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데요. 장미 꽃길과 야외 정원, 포토 존 등이 있고 푸른 옥정호를 따라 산책도 할 수 있는 요산공원도 시간이 된다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전북의 눈치보지마시개 길
한국관광공사와 전북도가 함께 선정하여 발표한 전북 곳곳의 ‘눈치보지마시개 길’ 4군데가 있으니 이곳도 시간이 남으신다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전주의 바람쐬는길, 2) 군산의 금강습지생태공원, 3) 익산의 성당포구 바람개비길과 용안생태습지공원, 4) 고창의 고창갯벌 생태탐방로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눈치안보고 좋은 공기 마시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길이니 시간이 남으시거나 인근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이슈와 정보 > 생활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직구 필수지식①]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 해외직구 통관정보 조회하기 / 해외직구 상품 재판매 완전정리 (0) | 2022.11.02 |
---|---|
반려견과 피톤치드를! 반려견 동반가능 자연휴양림 여행지 추천 (0) | 2022.10.29 |
바다서 해루질할 때 유의사항 '이것' 쓰면 벌금 3천만원 (0) | 2022.10.28 |
유치원 온라인 입학신청 서비스 '처음학교로' 이용방법 (0) | 2022.10.28 |
정부의 발달장애인 부모·가족 지원 정책 3가지를 알아보자 (0) | 2022.10.27 |
댓글